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최근에 급부상중이다.
가상케릭터가 인간을 대체하면서 최근 AI케릭터들도 온라인 상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며 본인과 합성하여 AI로 표현하는 것도 많으 늘어나는 추세이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미래 앞으로의 주도산업
메타버스 안에서 체험 가능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뜻하는 것이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실시간 모습을 반영하고 서로간 상호 소통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것을 적용하는 가상공간이자 또 다른 사이버 공간이다.
메타버스 개념자체로 보면 우리가 어린시절 많이 보았던 공강과학 영화를 토대로 만들어질 것이며 앞으로 그것들을 기반으로 일반화 될 것으로 추정된다.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이 바로 그 기술들의 정점이다.
메타버스의 경우 가상의 게임과 콘서트,교육,친목 모임 등 다양한 머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날 것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자리가 될 것이다.
vr을 적용하여 실제 빠져드는 듯한 몰입감을 줄것으로 보이고
그것은 무엇보다 생생하며 현실감 있게 나타날 것이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가장 큰 이득은 바로 현실같은 물리적 세계의 한계점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공간적 제약이 없고 내가 만들어 가는 세계라고 표현하면 좀 더 가깝게 느껴질 것이다.
지금내가 실제로 보는 것과 달리 위험하지도 않고 그동안 겪어보지 못 한 것들을 마음껏 실현 가능한 것을 뜻한다.
시간여행과 같이 과거 미래를 왔다갔다 하면서 초월의 존재가 되는 것이다.
이미 수많은 it기업에서는 개발에 착수하였고 그 잠재력과 가능성을 무궁무진하게 평가하고 있다.
기업들의 메타버스를 통해 현실세계에 적용 가능한 사업분야를 찾고 연구중에 있으며 현실과의 액세스를 통해 다양한 수익화를 만들어 갈 것이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를 활용하여 인기 있는 개발분야는 바로 초현실주의 게임이며 가상의 세계와 연결하여 몰입감을 극대화 시킬 것으로 보인다.
기술의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더욱 퀄리티 높은 그래픽을 자랑하고 다양한 모습이 연동될 것이다.
고유의 특성보다는 새로운 업적을 위한 기술개발이 꾸준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인플루언서 파트너쉽
회사에서 가상인물을 통한 엔터테인먼트가 생길것으로 본다.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와 협약하여 파트너십을 만드는 것이다.
다른 잠재적 고객에게 마케팅을 통하여 홍보를 하는데 실제 사람이 가상으로 나타남으로서 신뢰도가 높아지게 된다는 점을 이용한 것이다.
게임통합 요소
만약 메타버스가 제대로 구축이 된다면 다양한 게임이 통합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하나의 메타버스 안에서 다양한 게임을 실행하듯이 말이다.
모이고 소통의 공간은 따로 있지만 각기 다른 게임으로 같이 가고 플레이 하는 것이다.
정말 흥미롭지 않은가?앞으로는 연예인을 가상으로 쉽게 만날 수 있을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