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병수당 시범사업 혜택 지급 받는 조건과 자격 금액은 최대 얼마일까?2024년 5월부터 시작된 상병수당 소프트웨어는 근로자와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 제도로, 산재보험 가입자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진단서를 받고 건강보험공단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매월 최대 206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년 동안 지급됩니다. 대상 지역과 필요 서류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병수당 시범사업 자격 조회하기👇 👇
상병수당 시범사업 간편 신청하기
상병수당 시범사업 신청방법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아픈 근로자도 염려 없이 돈을 받고 쉬려면 그냥 받으시면 되는 게 아니라 많은 일이 필요해요.
2024년 5월부터는 근로자나 자영업자들이 상병수당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시작됐어요. 이 프로그램에는 산재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와 자영업자가 참여할 수 있어요. 자영업자는 매달 206만 원 이상을 벌어야 해요.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먼저 아픈 사람이 상병을 발생시켰다는 진단을 받아야만 해요. 그러려면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진단서를 받으시면 돼요.
상병수당을 신청하려면 신청서와 의료 이용 내역, 그리고 의료기관에서 발급해 준 진단서를 준비해야 해요. 이를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보내거나, 일부 지역에서는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어요.
상병수당 환급금 조회하기
건강보험공단에서 자격을 심사한 뒤에 자격이 승인되면 상병수당이 신청한 사람의 은행 계좌로 입금될 거예요.
꼭 알아두세요! 이 소프트웨어는 한정된 10개 지역에서만 운영돼요. 자세한 인사이트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또한, 각 지역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니 사전에 확인해야 해요.
상병수당은 최대 1년 동안 지급생길 수 있어요.
인지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야 보건복지부나 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세요.
상병수당 시범사업 지원 자격 조건 금액 확인
상병수당 시범사업 조건 어떻게 될까요?
상병수당 시범사업이란 무엇인가요?
상병수당 시범사업은 만성 병이나 장애로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누가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상병 수당 지급 여부 조회해보기
19세 이상의 업무보는 사람이면서 고용안정 보험에가입된 사람들이 지원 자격이 있습니다. 또한 인정받은 만성질병 진단서도 필요합니다.
어떤 유형의 지원사업을 받을 수 있나요?
매월 3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매년 최대 36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지급되나요?
고용보험을 통해 직접 지급되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기간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최대 1년 동안 받을 수 있으며, 만약 해당 병이 재발하면 다시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