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스파이크와 음식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급격하게 변하는 혈당은 우리의 기초 에너지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데요.
일상에서 자주 발생하는 포도당 섭취 시 졸림 현상과 인슐린의 역할 그리고 다양한 영향들을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점을 맞출 것은 혈당 급증을 방지하며 혼수상태 증상을 피하는 것입니다.
혈당 스파이크 식곤증 알아보기
혈당 스파이크 식곤증이 발생하는 기본적인 원인은 바로 음식음식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급증한 혈당은 우리 신체에너지 대사량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특히 생리적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푸드코마 확인하기
푸드코 말한 다른 이름으로 식후 기면증이라고도 알려져있는 질병인데요 음식을 섭취하고 혼수상태에 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스키 음식을 먹다 과식으로 이어지게 될 경우 자주 발생 하며 몸이 무기력한 상태로 처지게 되면 나른한 증상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푸드코마의 특징은 주의력이 감소하여 집중하기 힘들어지며 극심한 피로감을 느껴 계속해서 잠을 자려고 합니다.
혈당 스파이크가 미치는 영향
혈당 스파이크가 일상생활에서 어떠한 영향을 줄까요. 바로 식사할 때입니다. 밥을 먹고 나서 혈당수치가 갑자기 상승한다면 포도당은 우리 몸의 세포로 입술을 돕는데 이 때 촉진을 위하여 인슐린을 대량으로 생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인슐린이 많아지면 혈당수치는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따 증상으로 에너지 저하와 피로감 유발입니다.
이것은 혈당스파이크의 정도에 따라서 다르게 작용합니다.
혈당 조절 시 인슐린의 역할
인슐린은 우리 몸의 최상위에서 호르몬을 만들어 내는데요. 인슐린의 역할은 밥을 먹고 식후에 포도당의 저장을 위하여 혈류를 타고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이 때 많은 양의 포도당이 발생하여 유입된다면 반대로 인슐린은 떨어지게 됩니다.
식품 혼수상태 확인하기
식품 혼수상태 조건 알아보기 식품 온수 상태는 많은 양을 식사가 이루어질 경우 발생하게 되며 정제된 탄수화물과 설탕을 섭취 시 우리 몸의 혈당이 심각할 정도로 떨어지며 발생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인슐린이 방출되는데 이때 반대로 혈당 수치가 움직이며 혈당이 떨어지게 됩니다.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진다면 우리 몸은 피곤함을 느끼고 멜라토닌과 세로토닌 같은 호르몬 분비로 인하여 혼수상태와 비슷하게 졸린 것을 뜻합니다.
혈당 급증 혼수 상태 예방
예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혈당을 급증을 맞는 것인데요. 가장 첫 번째로 실행해야 할 것이 바로 균형잡힌식사 습관입니다.
균형잡힌 식사를 위해서 우리는 야채와 통곡물 콩류 등을 가까이 지내 합니다. 탄수화물 섭취 시에 양을 조절해서 먹는 것도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채소만 먹는 것도 좋지 않은 방식인데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도 추가적으로 섭취하여 보충해 주는 것이 혈당 관리에 좋은 방법입니다.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바로 혈당 급증을 발생시키는 가공식품을 피해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식중독이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습관도 같이 해 주세요.
끝으로 마치며 혈당스파이크 식곤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