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소판 감소증 좋은 음식 이것 섭취해야 혈전증 막는다

혈소판 감소증 왜 생길까?혈소판 수가 부족해져 피부 출혈이  생기는 상태로, 면역력 오작동, 약물 섭취, 감염, 골수 문제 등이 이유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증상은 피부 반점, 잇몸 출혈, 과다 월경, 내장 출혈 등이며, 혈액 검사로 진단합니다. 치유는 창작 증가, 파괴 방지, 행동 조절에 초점을 두며, 예방을 위해 영양소 섭취와 의사 상담이 필요합니다. 특히 철분, 비타민 B12, 엽산, 비타민 K가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면 혈소판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혈소판 감소증

혈소판 감소증 필수 성분 👇 👇

혈소판 감소증 증상 원인 궁금하다면?

혈소판 감소증은 혈액 속 혈소판 수가 적어져서 피부에서 피가 나올 위험이 많아지는 병이에요. 그 원인과 상황에 대해 알아보자면,

혈소판이 적게 생기는 경우:

자신의 면역체계가 헷갈려서 혈소판을 공격하는 경우: ITP, 루프스,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질병과 관련이 있어요.


약물 먹는 것이 원인일 때: 항암제, 항생제, 항경련제 같은 약들이 혈소판 생산을 줄일 수 있어요.
감염이 생기면: 바이러스, 세균, 기생충이 골수를 해치면서 혈소판 생산이 줄어들 수 있어요.
골수에 문제가 생길 때: 백혈병, 림프종, 다발성 골수종이 혈소판 생산을 감소시킬 수 있어요.


혈소판이 너무 오래 파괴되는 경우:

면역체계가 자기 몸의 혈소판을 공격하는 경우: 이런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해 혈소판이 파괴생길 수 있어요.
혈전이 생기면: 혈전이 생길 때 혈소판이 파괴생길 수 있어요.
혈액응고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혈소판이 혈액응고에 참여하다가 파괴생길 수 있어요.


혈소판이 너무 오래 움직이는 경우:

비장에 이상이 생기면: 비장이 비대해지거나 기능이 떨어지면 혈소판이 너무 오래 움직일 수 있어요.

피부에 작은 반점이나 멍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요.
이를 때나 섭취 중에 잇몸에서 피가 나올 수 있어요.
월경이 너무 많아질 수 있어요.
뇌, 장, 위에서 출혈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요.


진단과 치료:

혈액 검사로 혈소판 수치를 확인해야 해요.
치유는 요건에 따라 달라지고, 생산을 늘리거나 파괴를 막거나 행동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해요.


혈소판 감소증 예방을 위한 팁: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해요.
약을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게 중요해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해야 해요.
만약 출혈이 심하다면 빨리 응급실을 찾아야 해요. 생명이 위험할 수 있으니까요.

혈소판 감소증 좋은 음식 추천받고 싶다면?

혈소판 감소증은 혈액 속 작은 혈구인 혈소판이 부족해져서 몸에 피부 멍이나 출혈이 나타나는 상태야. 이때,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먹으면 도움이 돼!

빨갛게 물든 고기와 닭고기 같은 고기, 그리고 녹색 잎채소를 먹으면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이건 혈소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돼!

생선(연어, 참치), 고기(소고기, 돼지고기), 계란과 닭알은 비타민 B12가 많이 들어있어. 이것도 혈소판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소야.

콩, 녹색 잎채소, 그리고 현미와 보리 같은 음식에는 엽산이 많이 들어있어. 이건 혈소판을 만들 때 도움이 돼!

케일,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그리고 오이 같은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K가 많아. 이건  피가 응고하는 데 도움이 돼!

따라서 이런 음식을 조금씩이라도 많이 먹으면 몸이 건강해지고 출혈 증상도 줄일 수 있어!

✅같이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