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사례와 제페토정확히 알기

메타버스 사례와 제페토에 정확히 알아보자.메타버스는 다양하게 활용되는 데 그 예시와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제페토는 네이버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는 데 네이버 기반의 웹생태계이기 때문에 많이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 사례와 제페토

메타버스 사례

메타버스 사례는 이어폰과 헤드셋 또는 오디오와 함께 컴퓨터를 통하여 가상현실 세계로 빠져드는 것이다.아울러 모든 전자 기기와 소통하는 시대이다.이런 사용목적은 주로 게임에서 많이 사용되는데.현재 우리가 실생활에서 접하는 VR체험이 이것이 시초라고 보면된다.하지만 발달하여 업무적인용도와 아이들 놀이,영화관람4D이상 그리고 공연과 같은 뮤지컬 산업에도 점차 적용중이다.

메타버스의 핵심적인 의미는 오픈월드와 샌드박스라고 보면된다.

오픈월드란 무엇인가?


오픈월드는 일반적으로 게임의 다자인 요소의 일부라고 보면된다.이용자가 가상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고 구경하며 이것을 구성하는 일부 데이터들을 이용자의 의지에 따라서 컨트롤하는 것이다.이것은 상상만으로 느끼거나 바꿀수도 있다는 의미이다.이경우 기존의 틀안에서 움직이던 온라인 세계와 달리 신선한 느낌을 준다.자유롭게 세상을 돌아다닌다면 몰입을 통한 구현이 훨신 더 실감날 것이다.

샌드박스는 무엇일까?

샌드박스는 우리가 기존 NPC를 통하여 정해진 틀과 퀘스트를 통한 성장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왔다면 반대로 정해진 목표나 틀 자체가 없는 것을 의미한다.처음부터 게임이지만 자유를 중심으로 만들어져 자유롭게 행동하고 이용하면된다.

제페토 네이버에 대해서 알아보자.

제페토는 네이버Z에서 탄생시켰는데.3D아바타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이것을 소셜 네트워크에 적용시켜 다른 플레이어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것을 의미한다.

거기다 제페토 스튜디오는 이용자가 AR 콘텐츠도 만들고 이것을 사업에 적용하여 수익화도 직접 가능하다.

현재 제페토의 이용자는 전 세계 기준으로 보면 3억명 이상이라고 한다.

실시간으로 이용하며 다양한 사람과 소통하고 아바타 끼리 사진도 찍고 SNS를 공유하며 크리에이터 놀이도 한다.기존 우리가 하는 인플루언서나 방송,먹방등 유튜브의 기능도 한곳으로 모아주는 방향이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제페토는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여 다양한 콘텐츠와 아이템을 만들어 내어 많은 사람들에게 공급하며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처럼 앞으로 전반적인 미래 산업의 중심에 메타버스가 존재하며 발전 할 수록 지금 우리의 일상을 아바타가 대신 처리하고 익명을 보장시켜 주는 역할을 대신 할 것으로 보인다.

메타버스 다양한 산업직군과 연결되지만 현재 가장 각광받는 교육과 게임이 특히나 인기가 많다.

메타버스 사례와 제페토는 다양한 이점이 있지만 우려가 되는 것도 사실이다.

VR을 착용하는 여성 위에 메타버스 사례와 제페토 텍스트가 적혀져 있다.

Leave a Comment